로고

서천교육지원청, 우리지역에서 즐기는 체험학습 성료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8/07 [11:22]

서천교육지원청, 우리지역에서 즐기는 체험학습 성료

구남휘 | 입력 : 2015/08/07 [11:22]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석주)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청 특색사업 「감성 충전! 생생3색(色) 국립생태원 생태체험 및 장항미디어 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체험학습은 오전에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서 '또 하나의 작은 지구탐험' 세계 5대 기후대관의 모습을 생태해설사의 전문해설과 함께 체험이 실시되었으며 '개미과학기지로 떠나는 개미세계 탐험전'은 '개미의 생태적 경이로움을 찾아가는 개미 과학자의 연구과정을 알아보았다.

아울러 광복 70주년 기념 특별전, '알면 사랑한다, 우리 독도 이야기'를 관람하여 독도의 생태적 특성과 다양한 생물을 알아보는 뜻 깊은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오후에는 장항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활용 장비 및 시설과 실제 방송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해보고 영화감상을 실시하는 문화체험을 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즈엉투티안(오성초 6) 다문화 학생은 “방송국과 영화관에 한 번도 가 본적이 없는데 오늘 체험활동은 여름방학 중에 가장 즐겁고 보람된 활동이었다. 다음에는 부모님과 함께 좋은 영화를 보러와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경희 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국립생태원, 해양생물자원관 등 우리고장에 위치한 다양한 장소를 활용한 체험학습을 운영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