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후변화의 미래 전기차 무덤을 만든 성층권 붕괴..대책은?:내외신문
로고

기후변화의 미래 전기차 무덤을 만든 성층권 붕괴..대책은?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0:06]

기후변화의 미래 전기차 무덤을 만든 성층권 붕괴..대책은?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4/02/23 [10:06]

[내외신문=전태수 기자] 기후변화의 영향은 점차적으로 더욱 현실적이고 비극적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SF 영화 '투모로우'의 장면처럼 기후 이변은 우리의 일상을 휘어잡고 있으며, 성층권 붕괴와 같은 극단적인 현상은 이러한 위기 상황의 한 예시다.

 

본문이미지

▲ 전기차 무덤이 된 충전소    

 

 

미국을 비롯한 많은 지역에서는 예상치 못한 한파로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 전기차는 이러한 극한 환경에서 특히 취약한 부분으로 드러났다. 한파로 인한 배터리 성능 저하는 전기차 운행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고, 충전 인프라의 부족은 급속 충전기에 차들이 몰리는 문제를 야기했다.

 

하지만 이러한 사태는 단순히 특정 국가나 지역의 문제로 그치지 않는다.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극단적인 날씨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과 사회적 기반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미래에는 이러한 현상이 더욱 빈번하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는 변동성이 더욱 커지고, 더 강력한 한파와 더 뜨거운 폭염, 폭우 등의 극단적인 기상 현상을 초래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우리는 현재의 인프라와 기술을 개선하고 새로운 대비책을 모색해야 한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강화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다. 급속 충전기의 부족은 전기차 운행을 제약하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며, 이는 전기차 보급에 큰 장애물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정부와 지자체는 전략적인 투자와 지원책을 통해 충전소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혁신과 개선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한파에도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배터리 기술의 개발과 보온 장치의 개선이 요구된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 및 저장 기술의 발전을 통해 전기차 운행의 안정성을 높일 필요가 있다.

 

이러한 노력들이 없이는 기후변화의 영향은 더욱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의 위기를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대비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더욱 심각한 후유증을 경험할 수 있을 것다.

 

전기차의 보급은 기후변화와의 싸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기차는 무공해 차량으로서 대기 중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그러나 전기차의 충전 인프라와 한파에서의 성능 저하 등의 문제들은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의 협력이 필요하다. 정부는 급속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구축과 보급을 위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전기차의 성능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강화하는게 중국의 저가 공세에도 좀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기업들은 전기차의 성능 향상과 충전 인프라 개발에 주력해야 한다. 한파에서의 성능 개선을 위한 기술 개발과 충전 시간의 단축, 충전 인프라의 확장 등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전기차의 장점과 환경적 가치를 알리는 마케팅과 홍보 활동도 중요하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우리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대안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통해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기술의 발전과 보급을 이뤄 나가야 하면서 또한 다양한 기술 확보에 주력해야 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