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안군] 전국 최초, 체육진흥팀 보건소에 조직개편 후 군민들의 체력 증진 총력

- 생활체육 활성화로 군민 건강증진 기틀 다진다! -

유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3/07/14 [16:33]

[신안군] 전국 최초, 체육진흥팀 보건소에 조직개편 후 군민들의 체력 증진 총력

- 생활체육 활성화로 군민 건강증진 기틀 다진다! -

유경남 기자 | 입력 : 2023/07/14 [16:33]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3월 전국 최초로 체육진흥팀을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조직 개편해 운영에 들어갔다.

 

신안군 관계자에 따르면 체육 업무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로써 문화관광 관련 실과에 조직되지만, 신안군은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통한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체육진흥의 목적을 두고 조직을 개편한 것이다.

 

체육진흥팀은 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최근 1,300여 명이 참여한 ‘퍼플섬 걷기대회’ 체육행사에 전 군민 비만 예방 및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워크온 걷기챌린지’를 운영하는 등 체육 활성화와 건강증진의 동반 상승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체육진흥팀은 본 개편을 통해 기존의 역할을 넘어 ‘생활체육 활성화로 군민의 건강증진 기틀 다지기’에 초점을 둔 조직으로 재편되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건강증진과 안에서 지속적인 협력과 역량 강화를 통해 체육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 체력 증진으로 군민들에게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고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전남시민신문 대표
시민포털 전남 지부장
man908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