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경찰청, 13일부터   22일까지 추석 특별방범활동 전개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2 [10:17]

강원경찰청, 13일부터   22일까지 추석 특별방범활동 전개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1/09/12 [10:17]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강원경찰청은 오는 9. 13.(월) ~ 9. 22.(수) 『10일간』 ‘추석절 특별방범활동’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추석명절 특별방범활동은 자치경찰제 시행 후 처음인 만큼 ‘안전한 강원, 행복한 도민’을 목표로 자치단체와 경찰의 모든 기능이 긴밀하게 협조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범죄예방진단팀(CPO), 지역경찰 등을 중심으로 금융기관·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범죄 취약요인 점검과 불안요소 해소에 주력하는 한편, 경찰서 내·외근, 수사·형사, 교통경찰 등 경찰 역량을 집중 투입해 민생치안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안내표지판 및 VMS(문자전광판) 활용하여 교통량 분산을 유도하고, 전통시장·대형마트·백화점·기차역·터미널 등 혼잡예상지역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경력을 배치하여 소통위주 교통관리하는 한편, 암행순찰차를(고속도로 6대, 국도 2대) 활용하여 대형차량 난폭운전?지정차로위반 등 사고 위험 행위에 대하여는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중 가정폭력·아동학대 관련 신고가 평소보다 많이 발생하므로 재발우려가정 대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연휴기간에도 가정폭력 사건 대응 및 피해자를 신속히 보호하기 위해 관련 기관 간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서민생활 침해형 범죄에 엄정 대응하기 위하여 연휴기간 빈집이나 금은방·무인점포 등 현금 다액 취급업소를 노린 침입 강·절도를 집중단속하고 생활주변 폭력으로부터 국민의 일상생활을 보호하기 위하여 선제적·예방적 형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최승렬 강원경찰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민들이 어느 해보다도 차분하고 평온한 가운데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정된 치안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