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경찰청,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추진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2/23 [11:00]

강원경찰청,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추진

정해성 기자 | 입력 : 2019/12/23 [11:00]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강원지방경찰청(청장 김재규)에서는, 23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12일간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치안활동은 연말연시 각종 송년회?신년회 등 사람들과의 모임이 잦고, 사회 분위기가 이완되는 점을 이용한 각종 범죄가 기승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범죄에 대한 선제적?가시적 예방활동을 통해 범죄를 사전에 차단, 안전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강원지방경찰청에서는 관서별 범죄분석 및 방범진단을 바탕으로 유흥가 밀집지역,현금다액취급업소, 다중운집장소, 원룸밀집지역 등 범죄취약지?시간대 위주 맞춤형 순찰활동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경찰서 내·외근, 수사·형사, 지역경찰 등 기본인력을 최대한 동원함은 물론, 도내 다목적기동순찰대를 치안수요가 많은지역에 집중 배치하는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가시적 순찰활동에 나서기로 하였다.

또한, 주민이 요청한 장소에 대한 탄력순찰과 지역주민들에게 범죄발생 사례 및 대처방안?신고요령 등 범죄대응 요령에 대한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자위방범 강화를 유도함은 물론 강력범죄 발생장소 주변 대상으로 범죄예방진단팀이 현장 진단을 통해 자치단체 등과 협의, 방범시설물 보완?추가 설치 등 공동체 치안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경찰은 도민들이 어느 해보다도 차분하고 평온한 가운데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정된 치안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