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경찰청, 다문화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17:10]

경북경찰청, 다문화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정해성 기자 | 입력 : 2019/10/17 [17:10]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 치안감)은, 17일 오전 10시 참수리홀 대강당에서 다문화 범죄예방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기출 경북경찰청장과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 다문화가정 방문교육지도사와 SOS긴급지원팀, 외국인자율방범대장과 치안봉사대 대표 등 총 230여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그간 다문화가정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5명을 명예경찰로, 136명을 다문화가정행복지킴이로 각각 위촉했다.

오늘 위촉장을 받은 다문화가정행복지킴이들은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각종 범죄예방교육을 전수하는 한편, 범죄피해가 있거나 위험하다고 판단될 경우 경찰서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범죄피해를 조속히 회복하거나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그동안 경상북도와 도의회, 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안전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조성하였고, 소속 24개 경찰서와 시?군 자치단체,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협력하는 범죄예방 프로그램을 각 지역에 맞게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다.

다문화가정행복지킴이의 활동사항들을 살펴서 그 공로에 대해서는 포상을 하는 한편, 각별한 공로자에 대해서는 매년 명예경찰로 위촉하여 자긍심을 부여하는 등 더욱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할 계획이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